울산대학교 의과학기술연구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의과학기술연구소 소장 이희란울산대학교 부설연구소인 '의과학기술연구소'는 의과대학 연구자들이 중개연구 활성화 및 의과학 분야의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하고자 2004년 설립된 '생체고분자연구소'를 확대, 개편하여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최근 의과학 연구가 기초와 임상의 융합연구 및 중개연구로 급속히 바뀌고 있는 시대적인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연구자들의 자생적 노력의 산물입니다.
장부차원에서도 의과학 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선도적인 위치에 설 수 있도록 범부처적으로 해당 법규정을 재정비함과 동시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는 현대 의약학 기술의 총아인 유전자 치료, 단백질 치료, 항체 치료, 세포 치료 등에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연구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아가 기초의학 연구자와 임상의학 연구자 간의 활발한 교류와 공동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의과학가술연구소'는 의과대학의 우수한 연구 인력과 진료 및 임상 연구 분야에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인 서울아산병원의 연구 인프라 바탕으로 의과학분야의 응용 기술들을 중심으로 수준 높은 연구를 활발히 진행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울산대학교의 연구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부가 가치가 높은 바이오시장에서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산업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궁극적으로는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